[학교공간혁신 '학교는 살아있다' 유튜브 이벤트]
○ 참여방법
① 유튜브에 '학교공간혁신' 채널 검색 후 클릭
② ★이벤트 영상★ 시청 후 댓글 및 인증하기
(기본요건) 시청 후 댓글+ (가산점) sns영상 스크랩 인증샹 또는 시청 인증샷
③ 네이버 폼 응모하기
제출 폼 → http://naver.me/x7tWPi1z
※11월 20일 (금) 17시 응모 마감※
구분 | 영상 제목 | 구분 | 영상 제목 |
학교공간 으랏차차 | 서울 송곡여자고등학교 | 학교공간 몽글몽글 | 천안 신당고등학교 |
경남 합천평화고등학교 | |||
강원 김화중학교 |
구분 | 영상 내용 및 주제 | 강의자 | |
학교공간 뚝딱뚝딱 | #1 교육 공간의 변화 | - 학교공간혁신 구축 후 지속가능성을 위한 제언 ‘학습 없이 진보 없다’ | 창덕여중 교장 유인숙 |
- 물리적 공간을 살아움직이게 하는 교장의 발걸음 ‘학교는 인간다운 삶을 유지하는 곳’ | 충남삼성고 교장 박하식 | ||
- 교장의 역할과 공간혁신 ‘전문가는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’ | 서울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 이화성 (전 창덕여중 교장) | ||
#2 건축소양, 학교건축의 방향과 변화 | - 학교공간혁신, 다양한 생각과 시도 ‘학교 공간은 교육의 바탕이자 교육의 내용이다’ | 서울대 건축학과 교수 김승회 | |
#3 교육과 공간설계 | - 미래학교로의 도전(덕과초, 오산남초) 사전기획의 철학, 실험의 무대로서의 학교 | 원광대 건축학과 교수 박기우 | |
- 미래학교 공간의 배치와 기획 사전기획의 모든 것, 국내외 사례를 통한 이해도 제고 | 한국교원대 교육정책전문 대학원 교수 이재림 | ||
#4 사용자 참여설계 | - 사용자참여워크숍의 실제(충북대사대부고 사례 포함), 사용자인 학교 선생님 및 학생과 사용자참여 워크숍의 방향 제시 | 건축사 사무소 대표 최혜진 | |
- 사용자참여 워크숍의 실제(공간, 가구 유연함), 학습과 공간의 관계, 유연한 사고와 유연한 가구의 활용, 다양한 국내외 사례 | ㈜토비스랩 이사 김재순 | ||
#5 특수교육 | - 장애학생을 위한 학습공간 디자인, 왜 필요하며 어떻게 해야하는가 | 권정민 | |
- 장애학생을 위한 학습공간 설계(국립농학교 사례), 주제로 바라보는 학교공간 및 공간별로 살펴보는 학교 | 권현정 |
○ 경품(시상기준 미달로 선발인원을 충족하지 못 할 수 있음)
(개인) 기존영상 + 신규영상 = 총 12명
|
| 기존 | 신규 |
1등 | 온라인 문화상품권 2명 (20,000원 상당) | 1 | 1 |
2등 | 커피교환권 5명 (10,000원 상당) | 2 | 3 |
3등 | 인디프로젝트 굿즈 5명 (펜, 클리어화일, 자석 등/3세트) | 1 | 4 |
(단체) 기존영상 + 신규영상 = 총 6팀
|
| 기존 | 신규 |
1등 | 온라인 상품권 2팀 (50,000원 상당) | 1 | 1 |
2등 | 인디프로젝트 굿즈 4팀 (펜, 클리어화일, 자석 등/50세트) | 2 | 2 |
○ 기타 문의
교육부 공간혁신지원기관 (김나영연구원 070-7599-2941)
자세한 사항은 상단의 포스터를 참고 부탁드립니다.